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영어

[전화영어 후기] 민병철 유폰 100% 활용하기

by 부자가 되고싶어 2021. 11. 9.
728x90

일전에 민병철 유폰 후기를 공유드린 적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해당 게시물을 통해 많이 들어오길래 후속으로 오늘은 이런저런 민병철 유폰 사용 꿀팁을 공유드릴려고 글을 시작합니다! 가격과 기본적인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oyooniverse.tistory.com/11

 

[전화영어 추천] 민병철 유폰 2.0 후기

미국으로 교환학생을 다녀온 이후로 영어 쓸 일이 일절 없고, 늘었던 회화 능력도 바닥을 치는 것을 느끼고 또 결제... 정확히는 무료 테스트를 진행해서 시험삼아 해볼려고 했는데, 정말 오랜만

soyooniverse.tistory.com

제가 오늘은 수업 이전,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꿀팁 및 꽁짜 수업 GET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수업 준비하기

■ 알람 On

알림 화면

일을 하다보면 정신없어 유폰시간을 맞추는 게 쉽지 않은데, 수업 40분 전, 10분 전에 수업 알람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수업을 존재를 다시 상기할 수 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40분 전에 음원듣기 등 예습을 시작해서 10분 전에는 수업모드에 들어가서 질문에 어떻게 답변할지 생각하는 편입니다. 만약 너무 바쁜 경우는 정신없이 일하다가 40분 전 알람이 왔을 때 상황보고 수업을 취소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유폰에서 가장 좋아하는 정책이기도 한 것이 10분 전까지만 취소하면 다른 시간에 예약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되고 불이익이 절대 없다는 점!이거든요. 실제로 지난주는 너무 바빠서 일주일치를 다 취소하고 발급된 쿠폰으로 주말 수업을 들었습니다. 알람을 켜놓은 이후로 출석률이 훨씬 올라간 것 같아요! 다들 알람 설정해놓고 놓치는 수업없기를 바랄게요.

 

■ 스크립트 요약하기 

수업에서 가장 먼저 선생님이 묻는 말은 "너 오늘 스트립트 읽었니?" ㅎㅎ 만약에 들었다고 한다면 "너의 요약을 말해봐" ㄷㄷ... (안 읽었다고 말해본 적은 없어서 안 읽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일단 통화할 때는 '통화모드'로 전환되어서 스크립트가 없는 온라인 교재?를 사용해서 해당 내용을 기억하여 설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전 밥 시간을 이용해서 통화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면 적을 데도 없고 펜도 없어서 곤란한데 스트립트 요약하기 기능을 이용하니깐 훨씬 편하게 요약할 수 있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요약을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0분, 20분 짧은데 기억안난다고 음음..으로 보낼 수는 없잖아요 ㅎㅎ

초큼..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크립트 요약하기 기능이 스크립트 화면에서 가장 아래편에 위치해서 사용성은 좀 낮은 것 같아요. 들으면서 요약하고 싶은데, 음원파일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 위치로 스크롤되어 들으면서 스크립트 요약을 하는 건 불가능한 구조랄까요 ㅎㅎ 원래 다 듣고 요약하기 위한 기능이라서 그런가봐요... 전 실제로 시간없을 땐 들으면서 스크립트를 요약할 때가 많은데 음원을 정지하고 내려가서 적고 다시 음원 시작을 누릅니다. 

 

수업 복습하기 

수업을 듣고 1) 피드백 보기 2) Writing 이렇게 두가지만 하면 실력이 쑥쑥 올릴 수 있습니다!

 

■ 피드백에서 통화 녹음 음원듣기

첨에는 피드백 화면에서 통화 음원듣는 부분에서 제 목소리 듣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듣는 순간부터 발음 교정이 훨씬 빠르게 된 것 같습니다. "뭐야 내가 이렇게 발음한다고???????" 첨에 듣고 너무 충격ㅋㅋㅋㅋㅋㅋ난 내 발음이 엄청 좋은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라구요 전형적인 한국인 발음ㅋㅋㅋㅋㅋㅋㅋㅋ초기에 r발음 잘하는데 왜 자꾸 만나는 선생님마다 지적하는가 의문을 가졌습니다만 음원듣자마자 이해했습니다... ㅎ 피드백  발음은 직접 내 목소리를 들어야지 빠르게 교정된다는 말 정말 공감합니다. 

 

■ Writing

실제로 영작은 강제성이 전혀 없어서 안하게 되는 경향이 있지만 꼭해야한다고 생각하는 파트입니다. 정말 쉬운 부분에서 제가 실수하는 부분들을 찾을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witness의 스펠링을 wittness로 알고 있었다던가... 다른 때는 twitter에서 포스팅하는 것을 twit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tweet이었다던지... 말할 때는 발견하지 못한 것들이 글로는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전 영어를 단어 외운적보다 영화나 드라마로 배워서 그런지 그런 부분들(들으면 알지만 적지는 못하는)이 훨씬 많거든요! 적어보면 의외로 쉬운 부분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걸 알 수 있고, 그게 정말로 영어 잘하는 사람과 적당히 할 수 있는 사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매번 영작을 하는 건 아니지만 정말 할려고 노력합니다... 정말이예요....

 

수업 쿠폰 얻기

혹시 그거 아셨나요...? 정말 정말 꿀팁이긴한데, 오류를 발견하여 제보하면 추가 수업 쿠폰을 준다는 사실을??? 전 사실 이걸로 엄청 무료 쿠폰 많이 받았습니다.... ㅎ 당연히 사람이 만든거다 보니 오류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걸 제가 찾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뿌듯하다고나 할까요. 거기다가 내 무료쿠폰,,,!!! 사실 전 최근에 정해진 수업시간에 못 듣고 쿠폰 2개씩 내고 주말에 들어서 그런지 이런 쿠폰들이 너무  너무 소듕하더라구요... 여러분도 수업들을 때 이런 오류들 찾고 제보해서 스스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_?

 

오늘 제가 준비한 꿀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가 서비스를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모르겠지만, 유폰을 사용하면서 사용자를 많이 신경써서 만든 서비스이고 피드백이 빠르게 반영되는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모두 1일 1유폰으로 광명을 찾으세요 ㅎㅎ

728x90

댓글